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안심공중화장실 조성한다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 활용해 불법촬영카메라·비상벨 점검
등록날짜 [ 2022년10월14일 18시30분 ]

[에코데일리뉴스=박동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남녀노소 누구나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하며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조성에 나선다.

 


구는 이달 18일 오전 7시 홍제천 변에 있는 ‘연가교 공중화장실’과 ‘홍은2 공중화장실’에 대해 민·관·경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로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한다.

 

아울러 캠페인을 통해 불법 촬영과 유포 행위가 중대 범죄임을 주민들에게 알린다. 구는 무인 자동 화장실을 남녀 분리형으로 교체 또는 신설하고 영유아 보호의자와 기저귀교환대를 설치하는 등 공중화장실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범죄로부터 안전하며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공중화장실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여 주민과 직능단체 회원, 환경공무관 등 100여 명은 홍제천 사천교에서 홍연2교에 이르는 구간의 가로변과 녹지대에서 낙엽과 쓰레기를 청소한다.

 

아울러 구는 물차와 분진흡입차, 노면청소차로 홍은2동과 남가좌1, 2동 일대 간선도로에서 청소 작업을 실시한다. 가로변 청소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도 함께한다. 앞서 이 구청장은 지난달 7일과, 21일, 그리고 이달 4일에도 신촌동과 홍제1동에서 주민들과 함께 청소 작업을 하는 등 올 연말까지 총 10여 차례에 걸쳐 청소 현장근무에 나설 예정이다.

 


[박동주 기자 : ss-dongseoul@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박동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대표 마스코트 ‘고양고양이’,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서 활약 (2022-10-17 15:48:48)
“우리가 만들어 가는 행복100%! 찐 동아리 활동!” (2022-10-14 18:12: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