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희재)에서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2023년도 자치사업 선정을 위한 마을의제 사전투표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사전 현장투표를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투표방법은 현장투표는 각 의제별로 찬성/반대 항목에 스티커를 부착하면 되고, 온라인 투표는 마을 곳곳에 배포된 홍보전단지의 QR코드 접속을 통해 투표하면 된다. 사전투표는 마을의제의 찬반 의견수렴을 위한 투표로써 마을 발전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주민 의견수렴 조사기간 동안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각 분과위원회 회의를 통해 ▲마을신문 발간 ▲주민자치회 홈페이지 제작 ▲대화천교 벽화제작 ▲대화천/장월평천 안내판 설치 ▲마을축제 ▲대화천 빛축제 ▲프리마켓 총 7개의 마을의제가 채택되었다.
한편, 이번 마을의제 사전투표를 통해 2023년 자치계획을 확정하는 ‘제2회 송포동 주민총회’는 2022년 10월 29일(토) 15시에 송포동 주민자치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