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일산2동 주민자치회(회장 홍두표)는 지난 25일 화요일 오전 11시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매실청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매실청 꾸러미 만들기’행사는 3월 29일(화)에 실시된 일산2동 주민총회에서 채택된 사업으로 일산2동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60명을 대상으로 건강에 좋은 매실청 꾸러미를 직접 제작하여 전달하는 자치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회 위원 18명, 일산2동장과 사회복지법인 에벤에셀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18일에 직접 담갔던 매실청을 약 4개월간의 숙성기간을 거쳐 관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나눠주었다.
홍두표 주민자치회장은 “2022년도 자치사업의 마무리를 잘 짓게 되어 그동안 고생하신 위원님께 감사하고 내년부터 새롭게 일산2동의 주민자치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진규 일산2동장은“무더운 여름날 땀을 흘리시며 매실청을 담그셨던 위원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매실청이 잘 숙성되도록 매주 살펴주신 덕분에 이렇게 잘 숙성됐고, 오랜 기다림 끝에 일산2동 어르신들에게 건강에 좋은 매실청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고생하신 주민자치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