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주민친화거리 조성 사업인 ‘차 없는 거리 4차 행사’를 시행했다.
이 행사는 7~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12:00~16:00), 덕양구 백양초・중학교 앞 도로에서 진행됐으며, 10월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탄소중립 실천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덕양 햇살 icoop 생협 ‘지구를 살려요! NO 플라스틱!!’홍보 캠페인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업사이클링 체험으로는 ▲천연EM 세탁 세제 만들기 ▲에코밴드 바구니 만들기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커피 팝업 사이클링 ▲백양초 3D 펜 공예 등 15여 개로 구성됐다. 부대행사인 마술공연도 함께 진행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어린이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 이벤트 행사로는 제기차기 대회를 진행해 어른들에겐 추억을, 아이들에겐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진홍 화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 시대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문화 정책 사업”이라며“주민들이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실천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알아가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