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흐림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고양도시포럼’막이 오르다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시민과 함께 모색할 것”
등록날짜 [ 2022년10월27일 16시29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가 주최하는 ‘2022 고양도시포럼’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금일(25일) 10시부터 킨텍스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한준호 국회의원, Jordi Vaquer(조르디 바케) 메트로폴리스 사무총장 축사로 시작되었다. 온∙오프라인 동시 생중계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도시정비활성화, 환경,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전문가, 일반시민 참여자 포함 500여 명이 현장에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 사람의 도시‘라는 기조연설에서 “고양도시포럼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유기체인 도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방향을 설정하고 함께 모색할 것”을 제안했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제3회 고양도시포럼은 도시정비활성화, 환경, 평생학습 등 3개의 세션으로 운영된다. 세션별로 전문가들의 발표에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분과별 로컬투어 및 로컬포럼은 분과마다 진행되는데 도시정비와 환경분과는 개회식 전인 24일에 진행되었고, 평생학습분과는 25일 오후 진행된다.

 


고양도시포럼은 사전 로컬투어 및 로컬포럼을 통해 현장에서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정책포럼에서 실질적인 전문 토론이 이루어지도록 기획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2 고양도시포럼은 25일 10시 개회식에 이어 특별세션1, 환경세션 및 평생학습세션이, 다음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도시정비세션, 오후에는 특별세션2, 종합세션, 폐회식으로 마무리 된다. 

 

특히 올해는 도시의 미래방향 및 사례를 발표하는 특별세션을 추가하여 국제도시들의 참여를 확대했다. 특별세션1에서는 요아나 도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대사 및 고양특례시 자매도시인 라우던카운티 의장이 발표하고 특별세션 2에서는 모트 맥도널드 아시아퍼시픽 디지털 자문팀장인 드렉 머레이를 비롯한 해외연사 3명의 발표가 이어진다. 

 


고양특례시 관계자는 해를 거듭하며 발전하는 ‘고양도시포럼’이 도시문제의 주요 담론을 이끄는 글로벌 정책 플랫폼으로서 그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뜨거운 함성‘2022 정기연고전’, 고양에서 열린다 (2022-10-27 16:32:33)
고양특례시, 재정력 강화를 위한 세무공무원 연찬회 및 직무교육 실시 (2022-10-27 16:25: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