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구청장 정윤식)는 지난 10월 26일 오후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17개 자율방범대 소속 83명의 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과 성폭력 근절을 위한 자율방범대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안유지,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에 힘쓰는 자율방범대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역 내 성 관련 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역할과 임무와 필요한 활동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찰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홍인선 전문 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고착화된 성인식 선입견 버리기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생활 속 일상화된 성폭력 언어 알아보기 ▲지역사회 봉사조직으로써 모범적인 성평등 역할 정립하기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정윤식 일산서구청장은 “올해 자율방범대법이 제정되어 체계적인 활동과 지원이 가능해짐으로써 지역 내 자율방범대의 역할이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 자율방범대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실시 등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자율방범대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일산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