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 활성화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11일 00시00분 ]

[에코데일리뉴스=김광호 기자]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과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원시의회 의원들과 의료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토론의 장이 열렸다.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11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이라는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이 좌장을 맡아 주재했고, 안상호 인천대 경영학부 교수가 주제발표를 했다. 

안 교수는 의료관광 현황과 의료관광 비즈니스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수원시의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이후 수원시의회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과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이경윤 동수원한방병원 원장,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원장, 성영모 강남여성병원 원장, 수원시정연구원 박상우 연구기획실장·송화성 연구위원, 김종호 수원시 도시디자인단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토론자들은 ▷한방의료 서비스 참여, ▷수원시 의료관광산업의 한계와 가능성, ▷수원시 의료특구 및 의료관광 활성화 방향 등 중장기적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은 “의료 분야에서 우리나라는 TOP 10 안에 들지만, 관광분야는 주변 국가에 비해 선호도가 낮은 편”이라며, “의료관광 특구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수원시의 이미지를 새로운 의료관광 지자체로 떠올릴 수 있을 만한 도시특화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미경 의원은 “의료관광은 융복합 산업의 핵심분야이며,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하다”며, “오늘 제안된 의견들이 수원시 정책으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현장 소리에 적극 귀를 기울이고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광호 기자 : elc0512@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김광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대문구, 서울시 최초 '코로나19 접촉자 알리미 서비스' 시행 (2021-06-11 14:22:29)
은평구립도서관,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 사업 선정 (2021-06-10 10:12: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