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현업근무자 안전교육 실시

안전 경각심 고취로 중대재해 예방
등록날짜 [ 2022년11월03일 14시06분 ]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안전건설과에서는 올해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지난 2일 현업근무자(노점상 단속원, 수로원 등) 16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했었고 이번에는 현업근무자의 안전 및 보건관리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업근무자는 대형차량 등 교통량이 많고 속도가 높은 도로 내에서 긴급한 작업 실시로 항상 교통사고 위험이 내재되어 있다. 따라서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에 관한 인식을 강화하고 휴식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건강하고 안전이 확보된 공간에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인 보호구 착용 △기본 안전수칙 준수 △위험기구, 설비 사용에 따른 재해사례 △ 중대재해 발생 시 대응 방안 등으로 현장의 문제점을 살피고, 유해‧위험 환경을 개선하여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증진시켰다.

 

일산동구청 안전건설과 관리자는 “앞으로도 부서 특성상 현장 근무가 많은 만큼 정기적인 안전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조치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경각심을 높여 중대재해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현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특례시 대화동 기부천사 사랑의 쌀 후원 (2022-11-03 14:08:22)
고양특례시 원신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출장상담소 진행 (2022-11-03 14:05: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