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행신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목, 공공위원장 정은숙)에서는 15일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으로 이미용 동행서비스“찾아가는 미용실”동 특화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행신4동 특화사업은 관내 봉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미용실과 협력하여 미용이 필요하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 단장을 망설이고 있는 독거 어르신 27명을 대상으로 11월 3째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5명씩 미용실에 동행하여 미용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협의체에서는 경제적인 부담도 줄이고, 거동이 불편하여 외부 활동이 적은 어르신에겐 잠깐이나마 바깥 활동도 되고, 미용실에서 이웃 주민들과 대화도 나누며 예쁘게 단장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자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물가가 많이 올라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컷트 비용도 부담되어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지원받게 되어 깔끔해지니 기분도 같이 좋아지신다며 환하게 웃으시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 앞으로도 관내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