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행신4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은숙)가 지난 11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신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경희)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통장협의회,주민자치회 등 직능단체 60여 명이 참여하여, 지역내 거주하는 취약계층(독거노인 150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4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필례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이해림 시의원, 이영훈 시의원 등이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한마음 한뜻으로 일손을 도우며 훈훈함을 더했다.
또한 배다골테마파크(관장 김영수)에서 별도 후원 해 준 맛있는 배와 정성들여 만든 김치를 함께 포장하여 풍성함을 더했으며, 직능단체 및 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대상자의 집에 방문하여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물었다.
현재 임시청사인 행신4동의 김장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협조와 일부 김장비용을 후원해준 의선교회의 채효민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의료봉사를 진행하지 못하였으나 이렇게 김장행사를 통해 지역 내의 취약계층의 주민들께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윤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직능단체와 함께 단합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사랑의 김장김치로 많은 분이 훈훈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고, 후원과 자원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모든 직능단체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