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자치회(부회장 안영모)는 지난 17일 오전11시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통장 및 직능단체 회원 등 5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일산1동 하반기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과 홍보영상 상영, 분과별 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 수립 경과보고, 자치사업 우선순위등 투표결과 발표가 있었다. 2022년도 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 수립 내용으로는 6월 주민총회 컨설팅 교육 실시, 10월 한달 간 의제 발굴 전 현황파악을 위한 마을자원 조사실시, 주민자치회 회의, 워크숍등에서 공유 및 논의 후 최종적으로 5개의 주민총회 자치계획 의제가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5개의 의제로는 ”마을신문 만들기“, ”전통 장 담그기 행사“, ”스마일~몸과 마음을 건강하게~맘껏 웃어라“, ”기찻길 마을공동체 한마당“, ”청소년자치회 활동“이며 우선순위는 11월 7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와 17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결정되었다.
마을의제 우선순위에는 총 457명이 사전투표와 현장투표에 참여를 하였으며, ”기찻길 마을공동체 한마당“, ”전통 장 담그기 행사“, ”마을신문 만들기“, ”청소년자치회 활동“, ”스마일~몸과 마음을 건강하게~맘껏 웃어라“ 순으로 결정되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미수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