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 ‘2022년 고양시 여성기업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여성기업지원위원회는 여성기업 지원 활동과 여성기업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2020년 구성됐다. 위원회는 위원장 박원석 제1부시장과 부위원장 신영이 대표를 비롯해 시의원, 기업인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 시책과 혜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시에서 각종 기관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여성기업인들을 위한 정기적인 교육이나 특별한 시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왔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의 정책이 여성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등 각종기관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향후 여성기업인을 위한 교육과 소통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위원회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여성기업 뿐만 아니라 고양시 모든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시책을 발굴하겠다.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활동을 촉진하는 위원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