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2022년 제2회 화정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가 구성된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주민총회는 고양시 어린이 박물관(3층 소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됐다.
2022년 사업 활동 보고, 주민총회 선정 의제 설명, 9개 의제 숙의과정을 통한 퍼실리테이션, 개표 결과 발표 순서로 진행된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들이 설문지를 통해 제시한 총 162건의 의견 가운데 18개의 의제를 사전에 선정하고, 이를 다시 13개의 주요 의제로 정리해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화정2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찬반 결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주민 투표를 실시하여 과반수 득표된 사업을 선정했다.
투표 결과 총 396명이 투표에 참가하여 과반수 득표로 선정된 2023년 사업은 ▲이웃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요 ▲나만 몰랐다구요?(화정2동사용설명서제작) ▲제16회 꽃우물 축제 ▲꽃우물13호(마을신문제작) ▲해질녘 작은 콘서트 ▲전통된장 빚는 꽃우물 사람들 ▲신나는 어린이장터 ▲화정 로데오 환경개선 ▲꽃피는 재 ·나 ·공(재능나눔공유) ▲다리 아프면 잠깐의자에 등 1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2022년 진행된 ▲꽃우물마을 화정2동 주민자치회 홈페이지 제작 ▲꽃 추장 담그기 ▲2022 신나는 어린이장터 등 3개 사업은 2022년 의제로 결정됐다.
최진홍 화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투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주민이 주인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정 화정2동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화정2동의 주민자치가 더욱더 활성화되어 성공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