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성석동 제2지구’주민설명회를 14일부터 ‘찾아가는 주민설명회(온라인 병행)’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일산동구청은 2023년 사업지구로 성석동 643번지 일원 460필지 261,624㎡를 선정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개최로 토지소유자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설명하고, 의견도 청취하는 등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설명회 영상은 ▲사업 홍보영상 ▲사업 소개 ▲경계설정 및 조정금 산정 설명 ▲토지소유자 협조사항 ▲주요내용 질의응답 순으로 구성되었으며, 일산동구청 홈페이지에(www.goyang.go.kr/ilsegu) 게시된 배너를 통하여 PC 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재란 시민봉사과장은“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 및 효율적 관리가 가능함으로써 경계 분쟁에 따른 갈등을 해소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